김태흠 의원, 보령 서천 3개소 ‘22년도 어촌뉴딜 사업 유치
상태바
김태흠 의원, 보령 서천 3개소 ‘22년도 어촌뉴딜 사업 유치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2.0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김태흠 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김태흠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김태흠 의원(국민의힘, 충남 보령·서천)은 6일(월) 해양수산부 추진 ‘2022년도 어촌뉴딜 300’ 사업대상지로 보령 열호항과 녹도항, 서천 다사⋅당정항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촌뉴딜300 사업은 낙후된 선착장 등 어촌 필수 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어촌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특화개발을 추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밀착형 생활SOC 사업이다.

내년도 사업공모에는 187개소가 신청하여 최종 50개소가 선정됐으며, 충남에서는 보령⋅서천 3개소를 비롯한 7개소가 포함됐다.

이번에 선정된 열호항 어류집하장 및 작업장 신축 등에는 79억원, 녹도항 어항 환경개선과 다목적센터 조성 등에는 68억원, 권역으로 공모한 다사⋅ 당정항에는 어선정박 및 하역 안전시설 사업 등에 146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다사⋅당정항의 경우 귀어인을 위해 정주여건을 개선하는‘어촌마을 만들기 사업’과 교육과 문화를 공유하는‘뚜드랭이 어촌문화 살리기 사업’으로 해수부가 뽑은 ‘지역재생을 통한 어촌마을 살리기’의 대표 사례로 선정됐다.

이와 별개로 보령 원산도 월도항과 초전항은 기항지 개선사업으로 선정되어 각 9억원씩 총 18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태흠 의원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어촌의 생활 인프라가 크게 개선되어 어민 여러분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으로서 보령⋅서천뿐 아니라 전국의 더 많은 지역의 어촌⋅어항이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