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노란우산 재적가입 150만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노란우산 재적가입 150만 기념행사' 개최
  • 신욱 기자
  • 승인 2021.12.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7일(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노란우산 가입고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란우산 재적가입 150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출범 후 14년 동안의 노란우산 주요성과와 비전을 담은 영상 시청,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기념패 수여, 내년도 홍보대사 위촉, 150만 기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전 과정은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이뤄졌다.

주요성과로는 2007년 9월 출범한 지 14년 만인 올해 7월에 재적가입 150만, 부금 16조를 돌파하였고, 12월 현재는 재적가입 153만, 부금 17.7조에 이르렀으며, 향후 2030 비전으로 재적가입 300만, 부금 40조 달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란우산 도입 초기 어려운 여건에서도 제도의 조기정착 및 가입 확대에 기여한 공로자 및 가입자에게 공로패와 기념패를 전달했다.

당시 기업은행 강권석 행장은 초기 자금을 지원해 주었고, 하나은행 김정태 행장은 전 지점 카운터에서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시작해 좋은 실적을 올려 다른 시중은행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前홍보대사인 최불암·송기윤·김창숙은 TV광고에 흔쾌히 출연해주며 노란우산 인지도 제고에 크게 기여한바 있다.

이어서 내년도 노란우산 홍보대사로 개그맨 김준현과 가수 양지은을 위촉하며, 향후 TV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노란우산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노란우산이 길지 않은 시간에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제도의 도입과 발전에 기여한 수상자들의 공이 크며, 무엇보다 한결같은 신뢰와 애정을 보내주신 150만 노란우산 고객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 노란우산은 소상공인 가입자를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여 소기업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