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2021 평생학습&다행복교육 성과공유·힐링콘서트’ 개최
상태바
부산 북구, ‘2021 평생학습&다행복교육 성과공유·힐링콘서트’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구) ‘2021 평생학습&다행복교육 성과공유 힐링콘서트’
(사진제공:북구) ‘2021 평생학습&다행복교육 성과공유 힐링콘서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8일(수) 북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 및 전시실에서 ‘2021 평생학습&다행복교육 성과공유·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북구의 평생학습 부문과 다행복교육 부문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에게 색다른 힐링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1·2부로 나누어 개최된다.

1부는 북구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평생학습 및 다행복교육 실무관계자, 교육 공동체, 마을 활동가들이 참여해 사례 발표, 교육공감 토크쇼, 힐링 체험키트 제작 등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교육공감 토크쇼’는 ‘북구 교육’을 주제로 정명희 구청장과 함께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듣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행사로 북구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참여 가능하다.

2부에서는 평생학습과 다행복교육에 기여한 개인·단체 표창 수여,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성인문해 시낭송, 초청공연 등 주민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가 북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힐링콘서트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또는 PCR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자에 한해서만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북구 평생학습관’을 통해 참가신청하면 된다.

정명희 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긴 터널 속에서도 북구의 평생학습과 다행복교육 분야에 불철주야 노력해 온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더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교육으로 성장하는 북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