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희,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이만희,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2.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만희 의원실)이만희 의원
(사진제공:이만희 의원실)이만희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이만희 국회의원(국민의힘 영천·청도)은 9일(목)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로부터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하였다.
  
국내 최대 농업인 단체인 한농연은 국감 기간동안 모니터링을 통해 정책질의 내용을 검토하고, 관련 보도자료를 농정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중심으로 심층 분석하여 높은 평가를 받은 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시상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만희 의원실)이만희 의원은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로부터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하였다.
(사진제공:이만희 의원실)이만희 의원은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로부터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하였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이자, 농해수위 위원인 이만희 의원은 한농연 뿐만 아니라 최근 한국농정신문으로부터도 올해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면서 농림축산 분야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뛰어난 정책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만희 의원은 최근 국민의힘으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을 필두로, 머니투데이 the 300,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등으로부터도 이번 국정감사 기간 다양한 현안을 선점·주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국정감사 최우수 의원으로 잇따라 선정된 바 있다.

지난 8월까지 국회 농해수위 간사를 맡았던 이만희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농업인력 문제해소를 위한 밭농업 기계화 촉진 강조 ▲‘채소가격안정제’의 정비 및 확대 촉구 ▲공익직불제 사업의 재원확충 필요성 지적 ▲농업용 저수지에 대한 ‘조류제거물질 지침’ 기준 정립 촉구 등 농림과 축산 전 분야에 걸쳐 깊이 있는 질의와 현실성 높은 대안제시로 ‘정책국감’을 이끌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만희 의원은 “대한민국 250만 농업인들께서 주시는 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값지다”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한 부분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정부의 이행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챙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영천과 청도, 그리고 대한민국의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