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개최
상태바
부산교육청,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0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사진제공:부산교육)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교육의 한 해 동안 성과를 공유하는 장인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이 7일(화) 오후 2시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막 오는 10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이 행사는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주최하는 것으로 그동안 교육공동체가 함께 일구어낸 경험을 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로 ‘지금 여기서 토닥토닥, 내일로 뚜벅뚜벅’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사진제공:부산교육)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사진제공:부산교육)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이 행사는 벡스코 현장과 온라인플랫폼(줌 또는 유튜브)에서 여는마당·참여마당·닫는마당으로 운영한다. 특히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과를 나누고 혁신 교육의 방향을 탐색하는 주제강연, 사례나눔, 토크 콘서트, 포럼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한다.

7일 여는마당에서는 김석준 교육감이 개회선언과 환영사를 한 후 하남초 오케스트라의 맞이공연, 광주교대 박남기 교수의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 스말로그교육’ 주제강연 등으로 진행했다.

7~9일 참여마당에서는 성장터, 나눔터, 배움터, 공감터 등 4개 세션으로 나눠 33개의 대면 강좌와 9개의 비대면 강좌를 운영한다.

10일 닫는마당에서는 연세대 정혜신 박사의 ‘위드코로나, 우리가 함께 준비하는 일상으로 회복’ 주제강연 및 장학사, 교사, 학부모, 마을교육활동가 패널이 나와 ‘다행복교육지구와 마을교육공동체 역할’에 대해 정책톡톡 토크쇼를 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부산다행복교육한마당, 수업나눔축제, 교육공감콘서트, 전문적학습공동체 정리단계 워크숍 및 고교학점제·자율형공립고·통합교육 연구학교 성과보고회 등을 통합해 운영하는 것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부산교육한마당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추진해온 교육활동과 그동안의 노력을 서로 돌아보고 격려하며 미래로 함께 나아가자는 염원을 담고 있다”며 “앞으로 부산교육한마당이 교사와 학생들의 사례 나눔은 물론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