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1 제4차 의왕혁신교육포럼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1 제4차 의왕혁신교육포럼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2.27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1 제4차 의왕혁신교육포럼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1 제4차 의왕혁신교육포럼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27일(월) 의왕시(시장 김상돈),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와 함께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2021 제4차 의왕혁신교육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왕혁신교육포럼에서는 2021년 의왕혁신교육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혁신교육 ▲마을교육 ▲문화예술체육 ▲시민교육 ▲교육행정의 5개 분과 대표들이 그동안 분과에서 나누었던 제안들을 발표했다.

또한 의왕미래교육에 관한 다양한 질의에 공동위원장들이 답변하며 학교와 마을, 교육지원청, 지자체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현장에는 공동위원장과 기획위원회 위원 및 분과대표들만 참석하였으며, 분과위원들은 실시간 비대면(Zoom)으로, 관내 학교 관계자와 의왕시민들은 실시간 유튜브를 시청하며 참여토록 했다.

올해 의왕혁신교육포럼은 지난 5월 31일 분과위원회에서 혁신교육포럼 방향에 대한 안내와 분과별 의제 설정에 대한 비대면 협의를 시작으로, 6월 8일 기획위원회에서 분과별 의제 선정 및 포럼 운영에 대한 세부 계획을 논의했으며,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분과별 의제에 대한 사항을 협의하는 분과위원회가 진행됐다.

이은광 교육장은 “이번 포럼에서 나온 제안들을 지자체와 함께 협업해 반영해 나가고, 의왕의 교육공동체 모두가 의왕미래교육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 의왕혁신교육포럼은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의왕시장, 의왕시의회 의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아 2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교원, 학생, 학부모, 시의원,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등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과 지역의 다양한 활동가들이 위원으로 구성된 교육협의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