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회부의장 ‘공주시 제3차 문화도시 선정’
상태바
정진석 국회부의장 ‘공주시 제3차 문화도시 선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2.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정진석 의원실)정진석 부의장
(사진제공:정진석 의원실)정진석 부의장

[국회=글로벌뉴스통신]정진석 국회부의장(국민의힘,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지난 23일(목)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제3차 문화도시’공모사업에 ‘공주시’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도시’는 지역별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루고, 주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이다. 지난 1년간 예비문화도시 16곳을 대상으로 서면검토, 현장실사,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6개 지자체가 문화도시로 선정됐다.

정진석 국회부의장은 지난해 박양우 전 문체부 장관을 만나 공주 문화도시 선정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최근 황희 문체부 장관에게는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불리는 공주시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주시 문화도시’ 선정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번 제3차 문화도시에 선정된 공주시는 향후 5년간 국비 최대 100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2022년에는 15억원 우선 지원될 예정이다.

정 부의장은“공주시는 백제의 숨결을 오롯이 간직하고 있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로 유장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를 품고 있다”며 “이번 문화도시 선정을 계기로 문화가 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