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누리집,5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상태바
문체부 누리집,5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9.0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 대표 누리집(www.mcst.go.kr)이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심사기관 중 하나인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 인증평가원에서 시행한 웹 접근성 품질 마크 심사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 2010년 최초 획득 이후 5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마크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품질 마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와 기능을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를 의미한다.

웹 접근성 품질 마크 인증심사는 3단계 과정을 거쳐 엄격하게 진행되는데, 1단계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자동 평가, 2단계는 22개 웹 접근성 세부평가항목에 대한 전문가 평가, 3단계는 시각장애인, 지체장애인 등 장애인이 직접 참여하는 사용자 평가 과정이다.

문체부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에 의한 웹 접근성 준수를 위해 2011년, 2013년의 누리집 전면 개편 및 매년 부분 개선 사업을 진행하면서, 장애를 이유로 웹 사이트를 이용하지 못하는 차별을 방지하고자 웹 접근성 준수를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문체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표 누리집은 물론, 이동통신(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도 웹 접근성, 호환성, 개방성 등, 각종 웹 표준 지침을 준수하여 모든 이용자들이 이동통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