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적극 행정 사례집 발간
상태바
안양시 적극 행정 사례집 발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2.30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적극 행정 사례집 발간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적극 행정 사례집 발간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적극행정 지원제도와 우수사례를 주요골자로 공직사회 적극행정이란 이런 것임을 보여주는 모음집이 발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가 2021년 시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을 망라한 우수사례집 ‘2021 안양시 적극행정 모음집’을 발간 배포했다고 30일(목)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적극행정 우수사례집은 ▶코로나19 ‘적극행정’으로 이겨내요. ▶전국최초!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적극행정’ 꽃을 피웠어요. ▶역지사지! 시민 공감 민원 해결사 ▶‘소극행정’은 이제 그만, 나는 ‘적극행정’을 한다.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개혁, 혁신기술 시장진입을 견인하다. 등 5개 분야 16개 사례로 구성됐다.

각 분야에서 열정을 쏟아낸 공무원들의 이야기가 삽화로도 소개돼 보는 이들의 이해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모음집에는 또 직원들의 적극행정 참여를 유도할 이벤트로 ‘적극이’를 찾는 ‘적극이를 찾아라!’와 사례 속 단어를 맞히는 ‘적극행정 완전 정복!’도 운영한다.

시는 모음집을 교육용으로 전 부서에 배포하고 전국 지자체에 문서를 시행하는 등 공직사회 적극행정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발간 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과중한 업무 속에서도 열정을 보내준 안양시 전 공직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22년에는 적극행정이 공직문화로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