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임인년 새해인사
상태바
김종천 과천시장, 임인년 새해인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03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김종천 과천시장, 임인년 새해인사
(사진제공:과천시)김종천 과천시장, 임인년 새해인사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김종천 과천시장은 3일(월), 과천시청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임인년 새해 인사를 전했다.

김 시장은 신년사에서 “2022년은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행복도시 과천을 만들겠다.”라며 “민선7기 주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호랑이의 걸음처럼 당당하게 나아간다는 호보당당(虎步堂堂)의 자세로 시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방역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 일상 회복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착실히 준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아파트 재건축과 과천지식정보타운 등 개발 사업으로 급격한 인구 증가로 중학교 과밀, 어린이집 부족현상 해결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심도 있는 논의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종합병원 유치는 과천과천공공주택지구의 개발이익을 병원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추진, 지구계획 승인 후 병원 컨소시엄 모집을 시작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밖에도 올해 계획한 ▶시립요양원 착공, ▶과천화폐 364억원 규모 확대 운영, ▶청년층 대상 인턴비-월세 지원 사업,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과의 협력 등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지난해 말 과천시가 개최한 기업 유치 설명회에 현대, 신세계, 롯데 등 대형 유통사가 참여, 백화점 설립 등을 언급하며 시민 생활 편의와 삶의 질을 높이는 시설유치에도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아울러 위례과천선 연장과 GTX-C 노선의 정부과천청사역 운영 원안유지, 과천-이수간 복합터널 건설, 과천대로-헌릉로 간 도로 개선 등 광역교통 개선대책에 대한 충실한 준비와 차질 없는 추진으로 교통문제 개선을 약속했다.

한편 김종천 시장은 3일 오전 8시 중앙공원 현충탑 참배로 신년 업무를 시작, 동계 부업대학생, 지역 기관 등과의 월례간담회 등으로 신년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