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상태바
군포시,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04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는 1월 4일(수) 올해와 내년 2년 동안 시민들의 세금고민을 덜어줄 제4기 마을세무사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상담을 받기 어려운 관내 저소득 자영업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에서 위촉한 마을세무사가 무료로 세무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6년부터 계속되고 있는 봉사 형식의 재능기부 활동이다.

제4기 마을세무사는 지난 1기부터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김주일, 방수혁 세무사와 2기부터 함께 하고 있는 이동현 세무사 등 3명이다.

제4기 마을세무사 상담서비스는 지난 1일부터 시작됐고, 무료 세무상담이지만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세금고민, 지방세 불복청구 관련 상담까지 가능하며, 전화뿐만 아니라 이메일과 팩스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다만, 각종 신고서 작성 및 신고 대행은 제공되지 않고, 생활이 어려운 주민을 상담하기 위한 제도이므로 일정금액 이상 재산보유자 등은 상담이 제한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마을세무사와 시간·장소를 정해 대면상담을 할 수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서 “제4기 군포시 마을세무사에 지원해 준 세무사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2년간 복잡한 세금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주민들께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