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를 디자인한다
상태바
포항시, 지역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를 디자인한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05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포항여자전자고 산업디자인 전시회 찾아 디자인 분야 상호협력 방안 모색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4일(화) 포항여자전자고등학교 산업디자인과의 제1회 디자인전시회 ‘짭짤한 마을에서 꿈을 짓다’를 방문해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관람하며, 도시디자인을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및 학생들의 참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시회에서 학생들은 창의적인 시각으로 포항의 다양한 분야를 분석해 포항죽도시장 캐릭터, 포항을 대표하는 역사인물 캐릭터, 관광자원 등 재밌는 스토리가 담긴 캐릭터 디자인 작품들과 포항 도시브랜드 디자인, 축제포스터, 제품디자인, 굿즈 상품 등 지역과 연계되는 작품들을 선보였다.

(사진제공:포항시)지역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를 디자인한다
(사진제공:포항시)지역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를 디자인한다

박상구 건축디자인과장은 “포항여자전자고 학생들이 포항의 다양한 분야를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시각을 통해 캐릭터 디자인과 도시브랜드 디자인 등으로 표현하고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항시의 다양한 콘텐츠에 학생들의 참여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니, 지역의 학생들이 디자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민들도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심효은 포항여자전자고 교사는 “학생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디자인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포항을 더 자세히 알게 됐고,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이 커졌다”며, “또한 우리 학생들이 특색있는 지역 디자인을 하도록 일조해 전국적으로 포항의 가치를 높이는 데 작은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1월 4일부터 11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