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복지부, 청소년 mRNA 백신 접종 후 수일내 심근염 발생 인정”
상태바
최춘식“복지부, 청소년 mRNA 백신 접종 후 수일내 심근염 발생 인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1.0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최춘식 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최춘식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행정안전위원회)은 14세 딸이 화이자(mRNA) 백신 접종 후 심근염 발생으로 중환자실에서 생사를 오가고 있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제기된 가운데, 보건복지부가 청소년들이 mRNA 백신 접종후 수일 내 심근염과 심낭염이 발생한다는 것을 인정했다고 밝혔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최춘식 의원이 입수한 보건복지부의 「12~17세 소아청소년용 백신접종 안내문」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청소년들의 mRNA 백신 접종 후 심근염 및 심낭염 발생 보고가 있는 동시에 특히 12~15세에서 mRNA 백신 2차 접종 후 심근염 및 심낭염이 수일 이내 주로 발생하는 것을 인정했다.

중환자실에서 생사를 오가고 있는 청소년은 14세로 mRNA 방식의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 현재 해당 청소년은 인공심폐장치를 달아야만 심장이 뛰는 상태로 알려져있다. 1월 7일 기준으로 10대 청소년들의 코로나 치명률은 0%다.

최춘식 의원은 “치명률이 0%인데 대체 뭐 때문에 우리 아이들에게 실험 단계로 볼 수 있는 백신을 백신패스를 통해 강제 접종시키려는 것이냐”라며 “제발 국민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성인 및 청소년 백신패스 자체를 즉각 철폐한 후 접종여부는 전적으로 개인 자율에 맡겨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