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11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최대호 안양시장,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
(사진제공:안양시)최대호 안양시장,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가 시 발주공사 감리실태 감사를 벌여 52건을 적발 조치했다.

11일(화) 시에 따르면 시는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과 품질관리 향상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약 한 달여에 걸쳐 감리실태 감사를 벌였다.

대상은 2018년부터 2021년 10월까지 시 본청과 사업소 등 각 부서가 발주했던 102건에 이르는 감리용역이다.

박달복합청사 건립을 비롯해 안양2동 행정복지센터 석면철거, 작은보건소 리모델링, 노후하수관 정비, 호계체육관 주차장 건립 전기공사 등이 주 대상이 됐다.

시는 전문가들로 감사팀을 꾸린 채 감리인원 배치와 관련 행정절차 처리 적정성, 감리원 현장 근무실태, 공사장의 공정관리와 안전관리 및 품질관리 실태 등을 집중 점검하며, 감리용역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주력했다.

감사결과 관련 서류의 제출 및 검토를 불이행 했거나 감리원 배치과정에서 확인할 사항을 거치지 않은 경우, 용역 완료 시 정산업무 미이행 등 52건의 미흡한 부분이 드러났다.

시는 이중 경미하거나 즉시 개선이 가능한 47건을 시정 조치하고, 감리용역 정산업무가 미흡한 5건에 대해 약 천만원을 회수 조치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감사가 용역의 부적절한 사항을 개선하고, 관련 업무수준 향상으로 건설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재발방지 차원에서 담당공무원에게 사례를 전파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관내 감리용역 시 법규에 따른 이행여부를 철저히 관리해 안전하고 견실한 시공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