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상태바
파주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1.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지역 내 기업과 청년을 연계해 적합한 청년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혁신형 ▲지역포용형 2가지 신규사업과 기존 ▲지역정착지원형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혁신형 사업은 파주시 소재 기술·경영혁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규직 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년간 1인당 월 200만원 수준의 임금을 지원하며, 참여 청년에게 자기개발비와 교육 등을 별도 지원한다.

지역포용형 사업은 지역발전과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파주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인턴(4명) 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0개월간 1인당 월 187만원 수준의 임금을 지원하며, 참여 청년에게 자기개발비와 교육 등을 별도 지원한다.

기존 지역정착지원형 사업은 파주시 소재 중소기업 대상 채용청년에게 월 200만원 수준의 임금을 지원하며, 전년도와 동일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현재 혁신기업 정규직 채용지원 참여기업을 1월 12일부터 26일까지 파주시청 청년정책담당관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dnsehd22@korea.kr)을 통해 모집하며, 향후 참여 청년을 공개 모집해 채용할 계획이다.

이성원 청년정책담당관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 안정 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건비 부담 완화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