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지역화폐 공공플랫폼 이용 캠페인 릴레이 챌린지 참여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지역화폐 공공플랫폼 이용 캠페인 릴레이 챌린지 참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1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최대호 안양시장, 지역화폐 공공플랫폼 이용 캠페인 릴레이 챌린지 참여
(사진제공:안양시)최대호 안양시장, 지역화폐 공공플랫폼 이용 캠페인 릴레이 챌린지 참여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12일(수) 전국 45개 기초자치 단체장과의 포럼에서 지역화폐 모바일 상품권의 적극적인 활용을 제안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최 시장은 이날 전국 45개 기초자치단체장들과 화상으로 연결된 지역화폐 및 공공배달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포럼에서 최근 유명 브랜드 제품이 지역소비 시장을 잠식하는 점이 안타깝다며 유명 브랜드 상품권 대신 지역화폐의 모바일 상품권을 개발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공공기관에서 조차 경품 이벤트에서 커피나 패스트푸드 등 유명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일이 빈번해 책임감을 느낀다고 심경을 드러냈다.

따라서 최 시장은 코로나로 피해가 막심한 소상공인들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위해서라도 지역화폐 모바일 상품권을 개발, 이용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포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시기에 지역화폐 발행 및 공공배달 플랫폼을 지원, 지역 내 소비촉진과 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지난 2018년부터 지역화폐인 안양사랑페이를 발행 및 운영해오고 있으며 특히 2021년도에 전년 대비 212% 상승한 1,551억6천8백만원의 안양사랑페이를 발행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최 시장은 이날 오후 지역화폐와 공공플랫폼 이용으로 지역경제를 살리자는 취지의 첫 챌린지를 시작, 정원오 서울시 성동구청장-염태영 수원시장을 다음 참여자로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