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기업 1만 1천여개사에 세무회계·기술임치 이용권 지원
상태바
청년 창업기업 1만 1천여개사에 세무회계·기술임치 이용권 지원
  • 신욱 기자
  • 승인 2022.01.1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1월 14일(금) ‘창업기업 서비스 이용권(바우처) 사업’을 공고하고, 1월 20(목)부터 1월 27일(목)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전문인력이 부족한 초기 청년 창업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세무·회계 및 기술임치 등에 드는 비용을 연간 100만원까지 이용권(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22.1.1 현재 설립한 지 3년 이내이고 대표자가 39세 이하인 초기 청년 창업기업이며, 지원 규모는 1만 1천여개사 내외이다.

선정된 청년창업기업은 이용권(바우처)를 이용해 세무·회계 기장료, 결산·조정 수수료과 세무회계 프로그램 구입비·이용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술보증기금,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등 전문기관을 통해 이용하는 기술자료 임치비용와 갱신비용 등에도 이용권(바우처) 사용이 가능하다.

동 사업은 신청부터 비용 지급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창업기업이 온라인으로 사업 신청을 하면, 선정된 창업기업에 100만원의 이용권(바우처)가 지급되고 창업기업은 원하는 기관에서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창업지원포털(www.k-startup.go.kr)에 등록하면 된다.

창업지원포털과 국세청 홈택스가 연동돼 있어서 증빙서류인 전자세금계산서도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신청하면 비용이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창업기업은 1월 20일(목)부터 1월 27일(목)까지 창업지원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