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지역 중소기업인 간담회 참석
상태바
허태정 대전시장, 지역 중소기업인 간담회 참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1.2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시청) 허태정 대전시장, 지역 중소기업인 간담회 참석
(사진제공:대전시청) 허태정 대전시장, 지역 중소기업인 간담회 참석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허태정 대전시장은 19일(수) 오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주최한 대전시장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현안과 어려움을 듣고 해결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지난해 4월 중소기업기본법 개정으로 중기협동조합이 중소기업자로 인정됨에 따라 시의 각종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강화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 3개년 계획 수립 △협동조합 추천제도 활용 확대 등을 건의했으며, 허 시장은 건의내용을 적극 반영하기로 하였다.

한편 간담회에 앞서 대전시, 중소기업중앙회, 시 산하 17개 공공기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하여 ‘대전시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교통공사 등 17개 공공기관은 사전에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 기관들은 앞으로 △대전 중소기업제품의 구매 확대 및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 △대전 중소기업제품의 공공조달 등 구매 향상 △대전 중소기업제품에 대한 제품 홍보 △대전 중기협동조합 추천 수의계약 및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용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역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의 성장과 어려움 극복을 위하여 다양한 자금 및 판로 지원 사업 등의 내실화를 위한 정책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