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뉴스통신,'제20대 대통령후보 초청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글로벌뉴스통신,'제20대 대통령후보 초청 정책토론회' 개최
  • 신욱 기자
  • 승인 2022.01.22 23: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제 20대 대통령 후보초청 정책토론회'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제 20대 대통령 후보초청 정책토론회'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제 20대 대통령 후보초청 정책토론회'가 21일(금)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룸에서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국회출입기자협의회, 글로벌뉴스통신, 국회학회가 주최하고 글로벌뉴스통신 주관으로 열렸다. 여정포럼(여당의 정책을 연구하는 자유포럼),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후원했다.

초청대상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자 명부에 등록됐고, 여론조사기관이 중앙선거여론조사 심의위원회 여론조사결과 현황에 공표한 자료에서 후보지지율 3%이상이거나, 공약선호도 3%이상인 경우에 한해 토론회에 참여 의사여부를 절차에 따라 요청했다.

이날 초청토론회는 국민의힘 윤석열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후보, 국민의당 안철수후보, 정의당 심상정후보,국가혁명당 허경영후보 등을 초청 대상으로 하였으나, 이날 허경영 후보만 자리했다. 
    
한편,글로벌뉴스통신에서 공개 모집한 모니터단과 국민의 대표로 공동 주최하는 단체의 임원, 소상공인 단체의 관계자, 후원단체의 전문가들이 방청했다.

이번 토론회는 각 예비후보들에게 사회, 정치, 경제, 문화 등의 전반적인 질문과 토론 및 후보들의 각종 정책을 듣는 순으로 진행하였다.

1부는 국민의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개회사, 패널 소개를 했고, 2부는 토론을 했다.

2부 토론회 좌장은 정치학 박사인 이홍기 ㈔융합안보연구원 이사장(육군사관학교 총동창회 회장)이 맡았으며 패널에는 배병휴 경제풍월 회장, 권은희 전 국회의원, 김태진 한반도미래전략연구소장, 류구환 금성계전연구소장이 참여했다.

글로벌뉴스통신에서 공개 모집한 모니터단과 국민의 대표로 공동 주최하는 단체의 임원, 소상공인 단체의 관계자, 후원단체의 전문가들이 방청하였다.

제20대 대통령 후보 초청 정책토론회는 NKBS통신사,국민의소리,한강조은뉴스 등이 생방송으로 송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