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 활동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2년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 활동 참가자 모집
  • 유제 기자
  • 승인 2022.01.2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스, 미디어 등 창의융합 특화 자치기구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자원봉사활동 등 참여활동 운영 -

[부천=글로벌뉴스통신]  소사청소년센터에서 2022년 청소년 자치기구와 활동 프로그램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포스터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포스터

사청소년센터는 창의융합 활동을 특성화하여 다양한 자치기구와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모집하는 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센터 운영 평가, 자문), ▲청소년자원봉사활동단(지역 문제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청소년크리에이터(영상 제작, 미디어 활동),▲청소년축제기획단(부천시청소년연합 무지개 축제 기획, 모니터링, 진행), ▲로봇메이커스(코딩을 활용한 로봇 메이커), ▲청년공예활동가(메이커 활동을 통한 공동체 변화 주도), ▲청년CEO(카페 기반의 창업 활동)이다.

이 밖에도 ▲청소년 동아리(2인 이상 청소년의 자율적인 모임)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방과 후 체험활동, 학습지원 등)도 상시 모집중이다.

센터의 청소년 활동 참가자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고, 활동내용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각종 청소년 교류 활동과 교육,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연말 우수 청소년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네이버 폼 링크(https://youtu.be/zJVQOV4i5lQ)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이후 담당자와 연락하여 면담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모집 마감은 2월 14일 월요일까지고, 면담은 2월 15일(화) ~ 19일(토) 중 개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각 활동별 소개와 안내 및 신청방법 등 관련 정보는 소사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센터 전화 문의(032-344-0720)나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LRxgbC)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