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한 공유공간 개소
상태바
부천시, 원미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한 공유공간 개소
  • 유제 기자
  • 승인 2022.02.2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는 원미지역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공유공간 2개소(원미별마루, 원미꿈마루)에 대한 안내 영상을 지난 21일(월) 유튜브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부천시) 원미별마루(원미공동체 플랫폼) 사진
(사진 제공 : 부천시) 원미별마루(원미공동체 플랫폼) 사진

 

원미지역도시재생사업은 ‘되살아난 심곡천, 생동하는 원미’라는 비전 아래 3개 부문에서 13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중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원미공동체 플랫폼 및 원미 문화아지트를 조성해 ‘원미별마루’,‘원미꿈마루’라는 공유공간을 개소했다.   

원미지역 주민공동체 활동 지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조성된 원미별마루(부천로90번길51)는 2021년 4월 준공 후 11월에 개소해 현재 원미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부천시 다함께돌봄센터,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이 위치해있다. 

(사진 제공 : 부천시) 원미꿈마루(원미 문화아지트) 사진
(사진 제공 : 부천시) 원미꿈마루(원미 문화아지트) 사진

원미꿈마루(조종로50번길 54)는 2020년 5월 준공 후 원미지역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입주해 있던 건물로 금강상점가에 위치해 있다. 지역 문화활동 거점 기반을 위해 조성되어, 2021년에는 부천시가 지역주민 공동체를 위해 교육 및 대관 지원을 위주로 운영했다. 

아울러, 원미도시재생사업으로 육성된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2022년 2월 국토교통부 설립인가 승인을 받으면서 원미별마루·원미꿈마루의 일부 공간을 기반으로 마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을 관리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원미지역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공유공간은 지역 공동체를 육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꼭 필요한 모임터”라며, “지역 공동체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논의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유공간 2개소(원미별마루, 원미꿈마루)에 대한 안내 영상은 부천시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