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울산과학기술원, 인공지능 혁신파크 등 3개 기관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울산시-울산과학기술원, 인공지능 혁신파크 등 3개 기관 업무협약’체결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2.2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디지털 지역인재양성과정 연계 및 고도화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2월 24일(목) 오후 4시 시청 상황실에서 3개 관내 인공지능 교육기관과 ‘인공지능 디지털 지역인재양성 교육과정 연계 및 고도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울산시, 울산과학기술원 인공지능 혁신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모두의연구소가 참여한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4개기관은 ▲교육생 및 수강생 모집 선발 ▲강좌개설 및 정보교류 ▲교육과정 연계 및 프로그램 개발 ▲교육수료생 취․창업 안내 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울산시는 이번 협약 체결로 인공지능(AI) 교육과정 연계, 고도화를 통해 체계적인 인공지능(AI)실무자 및 개발자 등 지역인재 양성에 상승(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예비 창·취업자, 대학생, 산업체 재직자 뿐 만아니라 울산시민 모두가 참여하여 배울 수 있는 인공지능 학습체계 연계가 마련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울산과학기술원 인공지능(AI)혁신파크’는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시민을 대상으로 ‘울산이노베이션 스쿨’과 재직자, 예비창·취업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배울랑교’를 운영중이고,

‘모두의연구소’는 지난해 청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향후 5년간 디지털 신기술 인재 18만 명을 양성하는 고용노동부의 ‘케이-디지털 트레이닝 공모사업’에 선정된 아이펠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