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이기권장관, 고용노동정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고용부 이기권장관, 고용노동정책설명회 개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4.09.2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투자기업 CEO 대상 고용노동정책설명회 개최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는 9.24(수) 07:30 롯데호텔에서 한국 GM, 인텔 코리아 등 국내 주요 외국인투자기업 CEO 및 인사노무관리 임원 등을 대상으로 고용노동정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 이기권 장관은 외국인투자기업이 평소 궁금해 하던 근로시간 단축, 통상임금 정비, 60세 정년제 안착, 임금체계 개편 등 주요 고용노동 현안과 관련된 정부 정책방향을 설명하였으며, 일학습병행제 및 양질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등 우리나라의 청년과 여성의 일할 기회를 확대하고, 아울러 기업의 인사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는 상호 Win-Win의 제도에 대한 외국인투자기업의 관심 및 도입 검토를 당부하였다.

이와 함께 이기권 장관은 저성장, 고령화 등 변화하는 우리나라의 고용노동환경에 적응하고 나아가 선제적으로 적극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우리나라의 새로운 고용노동질서를 만들어나가는 데 외국인투자기업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과 KOTRA가 공동으로 주관하였으며, 외국인투자기업 CEO를 비롯하여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 등 외투기업협의회 대표 및 독일, 일본 등 각 국 대사관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