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독감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도봉구, 독감예방접종 실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9.2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일부터 독감 예방접종 받고 올겨울은 건강하게 ...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0월 1일부터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자는 도봉구 거주 만 65세 이상 어르신(194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국가유공자 본인,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1∼3급 장애인(만 6세 이상)으로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별로 지정된 날짜에 접종장소에 방문하면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예방접종 후에는 20분 정도 접종장소에 머무르면서 급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쇼크증상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접종부위를 청결히 하며 당일 음주·지나친 운동·샤워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이 일어나므로 손 씻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 수칙과 기침 시 입을 가리는 에티켓을 잘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1년부터 주민 편의를 도모하고 접종률 향상을 꾀하기 위해 동별로 찾아가는 접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안전한 접종관리 및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병준 도봉서원장에 따르면 "도봉구의 주민편의 정책실현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도봉서원의 조속한 복구를 실시해서 생동감 넘치는 도봉구의 선비정신문화 산실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