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항공서비스과 재능 기부
상태바
한국관광대 항공서비스과 재능 기부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4.09.2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재능 기부

   
▲ (사진제공: 한국관광대학교)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2014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서 항공사 객실승무원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4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서 대학생 기부의 일환으로 항공서비스과를 대표하여 항공사 객실승무원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17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전문대학 EXPO 항공승무원 체험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던 것을 계기로 교육부에서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하도록 초대하여 진행된 기부 행사였다.

항공사 객실승무원은 여성으로서 촉망받는 직업으로써,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꿈꾸는 직업이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항공사 객실승무원을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객실승무원의 이미지에 접근하여 본인의 꿈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동기부여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이 체험과 진로상담을 원하여 항공서비스과 재학생 및 교수진은 쉴새 없는 체험과 상담 진행으로 아름다운 기부문화에 동참했다.

항공서비스과 13학번, 14학번 학생들은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상징인 올림머리 연출, 항공서비스과 유니폼 체험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하였다.

항공서비스과 교수진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승무원에 대한 동경만 가진 채 진로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못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시각과 분석으로 진로 상담을 진행하였다. 바쁜 4일간의 일정 동안 심신이 피로해진 상태였으나,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재학생 및 교수진은 교육기부라는 아름다운 문화에 동참한 것에 대한 뿌듯함에 앞으로 매년 운영되는 교육기부박람회에 더 나은 모습으로 참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대 항공서비스과는 3일부터 27일까지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원서 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와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