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국무총리,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방문
상태바
정홍원 국무총리,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방문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4.09.2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충북도청)정홍원 국무총리 바이오엑스포장 방문
정홍원 국무총리가 27일(토) 오전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현장을 방문하여 행사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사진제공:충북도청)정홍원 국무총리 바이오엑스포장 방문
정홍원 국무총리는 이날 바이오엑스포의 주요 시설인 바이오 미래관을 관람하며, 부스 내에 마련된 DNA이중나선구조 상징터널, 의료로봇, 배양산삼 등을 둘러봤다.

 

   
▲ (사진제공:충북도청)정홍원 국무총리 바이오엑스포장 방문
정 총리는 이어 화장품산업관에 참가한 기업체 관계자들과도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엑스포에 참가한 한 기업(파이온텍) 관계자는 “지난 해 화장품 뷰티박람회 때 참가했었는데 기업 실적이 향상되는 등 큰 효과를 거두었는데 엑스포는 관련 기업에게 큰 기회”라면서 “올해 더 넓은 분야와 큰 규모로 열리는 바이오엑스포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게 됐다”고 전했다.

 정 총리는 "이번 박람회는 303개 국내외 기업과 바이어들에게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역량을 보여주는 기회이자 우리나라가 2020년 7대 바이오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지난 1년 9개월간 정성껏 준비한 바이오엑스포가 본격 시작된 만큼 바이오의 모든 것이 펼쳐지는 큰 잔치이자 미래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체험과 배움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홍원 총리는 엑스포현장에서 관계자들과 많은 덕담을 주고받는 등 박람회를 관람하며 많이 흡족해했다는 평이다.

   
▲ (사진제공:충북도청)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10만번째 관람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