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2회 청주 파빌리온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작
상태바
2022 제2회 청주 파빌리온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작
  • 이여진 기자
  • 승인 2022.03.2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청주시청) 청주시 CI
(사진 제공: 청주시청) 청주시 CI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가 ‘2022 제2회 청주 파빌리온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창의적 사고와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의 참여를 3월 31일(목)까지 접수받는다.

청주 파빌리온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는 건축 파빌리온 설치를 통해 시민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건축의 공공적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올해 두 번째로 추진하는 공모전으로, ‘너’만의 공간이 아닌 ‘너와 나 그리고 우리’의 공간으로 중앙공원을 변화시키기 위해 청주지역건축사회의 협조로 추진하고 있다.

작년에 이은 파빌리온 공모전으로 ‘파빌리온’이란 박람회나 전시장에서 특별한 목적을 위해 임시로 만든 건물을 뜻하며, 기원은 유럽에서 정원이나 뜰에 연회용으로 지어지던 건축물들을 말한다. 동양에서는 정자가 대표적인 파빌리온의 한 예로 정자를 생각하면 파빌리온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올해 공모 주제는 중앙공원의 과거, 현재, 미래를 지속적으로 그려보고자 작년과 동일한 ‘청주 중앙공원 :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로 정해졌다. 이는 역사공원이자 청주의 중심 상권의 하나인 성안길 인근 중앙공원을 전 연령층의 방문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주제에 연속성과 통일성을 준 것이다.

공모전 일정으로는 3월 31일(목)까지 신청 접수 후, 5월 중에 참가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담긴 PT발표를 통해 1차 심사를 할 예정이며, 주제의 적합성과 아이디어의 참신성, 구현성을 바탕으로 3개의 팀을 뽑을 것이다. 선정된 3개의 팀은 3명의 공공건축가의 개별적인 지도를 받아 자신들의 파빌리온 아이디어를 구현화시켜 작품을 탄생시킬 것이다. 

이후 2단계 설치심사는 8월 초 중앙공원 내 설치된 건축 파빌리온을 직접 보고 현장에서 심사할 예정이며, 설치 후 한 달간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전시한다. 

청주시 관계자는 “대학생들과의 공공건축가의 협업을 통해 청주 중앙공원이 특정 연령층이 찾는 공원이 아닌 다양한 세대가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시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원으로 재탄생하길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홍보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