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진지 견학의 중심지로 우뚝!
상태바
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진지 견학의 중심지로 우뚝!
  • 이여진 기자
  • 승인 2022.03.2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신안군청) 선진지 견학
(사진 제공: 신안군청) 선진지 견학

[신안=글로벌뉴스통신] 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우수사례를 배우려는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선진지 견학지로 신안군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지난 18일(금)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복기 민간위원장을 포함한 1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15명이 신안군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 중인 도서 지역 맞춤 드림형 특화사업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읍면 협의체 역점사업 등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상호 간 사회복지 업무의 견문을 넓히고 역량을 강화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천사섬분재공원, 천사대교, 퍼플섬 등 신안군의 대표 관광지를 탐방하며 지역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사진 제공: 신안군청) 선전지 견학
(사진 제공: 신안군청) 선전지 견학

한편, 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2억 3300만원의 공동 연합 모금추진으로 드럼세탁기 10대가 설치된 5톤 이동세탁차량을 구매·운용하여 도서지역을 포함한 관내 14개 읍․면의 거동불편 어르신, 장애인,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에 대한 이불세탁지원 등 양질의 생활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균보 공동위원장은 “먼 길임에도 와주신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신안군 방문에 감사드리고, 이번 견학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하고 지역사회복지증진에 기여 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기를 희망한다”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