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민선7기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달성
상태바
안양시 민선7기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달성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04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민선7기 공약이행 또다시 최우수(SA) 등급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민선7기 공약이행 또다시 최우수(SA) 등급

[안양=글로벌뉴스통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페스토실천본부)가 이달 1일자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민선7기 안양시정을 최우수에 해당하는 SA등급으로 평가 발표했다. 이와 관련한 보고회가 4일(월) 시청사 접견실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각 단체장들의 공약이행도를 5개 등급(SA, A, B, C, D)으로 평가 발표, 안양시는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SA에 평가, 2019년, 2021년도에 A등급에 속하는 등 정상급을 놓치지 않고 있다.

이번 결과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시작된 평가단의 소명 및 검증절차를 거쳐 확정됐으며 평가단은 교수와 학자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정도 ▶2021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다.

안양시는 5개 분야 평가항목 전 분야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 가장 높은 SA등급을 받았으며 민선7기 공약사항 모두 완료, 또는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평가된 것이다.

최대호 시장은 “그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남은 공약도 시민과 적극 소통하며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2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은 안양시 전 공무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시민의 뜨거운 성원의 결과물이라며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양시는 총 112개 공약사업 중 90개 사업(완료율 80%)을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이며 남은 22개 사업도 연도별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이행 현황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공약이행평가단과 시민참여위원회 운영을 통해 시민의 참여를 제도화하는 등 공약 이행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