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
상태바
횡성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2.04.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유수율 88.8% 달성
- 연간 10억원의 재정 개선 효과
- 맑고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여건 마련
(  사진,  횡성군청 ) 횡성군 상수도 통합운영센터 전경 사진
( 사진, 횡성군청 ) 횡성군 상수도 통합운영센터 전경 사진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 군수 장신상 )은 현대화사업 대상지의 유수율이 2022년 1월 기준 88.8%를 달성해 환경부 산하‘한국상하수도협회’로부터 성과판정 합격을 최종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횡성군과 K-water 횡성원주권지사가 공동으로 추진한 횡성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목표유수율 85%를 3.3% 초과하여 달성하였으며, 환경부 산하 ‘한국상하수도협회’로부터 지난 3월 30일 성과판정 합격을 통보받았다.

2017년 유수율 67.3%에 불과했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구간(횡성읍, 우천면 일원)은 총사업비 265억원(국비, 지방비 각50%)을 투자하여 노후 상수관로 개선 및 누수 저감을 통해 유수율을 88.8% 달성함에 따라 연간 77만톤의 누수량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수돗물 구입비용을 매년 약 10억원 줄일 수 있게 되었고, K-Water는 수돗물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온실가스 감축과 수도사업 경영개선으로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상윤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횡성군 현대화사업의 성공적인 사업 준공은 횡성군의 행정력과 K-water의 물관리 기술력이 함께 이뤄낸 결과이다. 이에 따라 구축된 상수도 통합관제센터(유지관리시스템)를 활용해 유수율 관리와 상수도 시설의 수시점검, 누수탐사 및 복구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