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트렌드코리아' 저자 전미영 박사 초청 포럼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트렌드코리아' 저자 전미영 박사 초청 포럼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4.1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4월12일(화)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IZ 문화경영포럼은 급변하는 문화·경영환경의 주요 이슈와 트렌드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인들의 경영전략 수립을 지원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트렌드 코리아 2022’의 저자 전미영 박사가 ‘2022년 10대 트렌드 키워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나노사회’, ‘머니러쉬’, ‘득템력’ 등 코로나19 이후 변화되고 있는 우리사회의 10가지 트렌드와 중소기업의 대응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미영 박사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현재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코로나로 소비트렌드가 급변하면서 중소기업에게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불러오고 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의 생존은 변화된 트렌드에 얼마나 잘 적응하는가에 달려있는 만큼 CEO의 인식변화 등 혁신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다음 문화경영포럼은 6월 2주차에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와 관련한 내용은 중기중앙회 사회공헌부(☎02-2124-3091~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kbizforum.kbiz.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 '트렌드코리아' 저자 전미영 박사 초청 포럼 개최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 '트렌드코리아' 저자 전미영 박사 초청 포럼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