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화성-광주고속도로 연결구간 교통 정체 개선 나선다
상태바
용인시, 화성-광주고속도로 연결구간 교통 정체 개선 나선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화성-광주고속도로 연결구간 교통 정체 개선 나선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화성-광주고속도로 연결구간 교통 정체 개선 나선다

[용인=글로벌뉴스통신]지난달 21일 개통한 화성~광주 고속도로 이용량이 많아지면서 용인시가 주요 고속도로 진입로에 대한 교통 개선에 나섰다.

시는 우선 신중부대로를 빠져나와 서용인IC로 진입하는 차량들을 위해 삼가교차로에 고속도로 방면 유턴 차로를 신설했다.

또 시청 방면에서 서용인 IC로 진입하려는 차량들은 정체를 피하기 위해 중부대로 효자고개에서 유턴해 서용인 IC로 진입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효자고개에서 서용인 IC 방향 진입로 상에 삼가교차로 유턴 차량들과의 뒤엉킴을 방지하기 위해 우회전 전용신호등을 설치했다.

미르스타디움 남문 교차로에서 서용인 IC 방면으로 좌회전하는 차량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좌회전 신호 시간을 기존 25초에서 35초로 40%가량 늘렸다.

이와함께 남문 교차로 좌회전 전용차로를 늘리고 삼가로 좌회전 대기차로 연장공사를 진행해 고속도로 이용 차량 급증에 따른 삼가동 풍림아파트 앞 정체를 조기 해소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사는 이달 중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통해 삼가로와 동백죽전대로의 차량 흐름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곡 IC 앞 교차로도 정비에 나선다.

포곡 IC 앞 교차로는 편도 1차선으로 좌회전 대기차로가 없어 고속도로 방면 좌회전 차량과 마성리 방면 직진 차량이 혼재돼 일부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이번 조치로 서용인 IC와 포곡 IC 인근 정체 현상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성-광주 고속도로는 화성 동탄신도시와 오산시에서 용인을 거쳐 경기 광주시을 잇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화성~광주 구간이다.

총연장 31.2㎞의 왕복 4차선 도로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교차, 이후 경기 광주시 곤지암 IC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와 만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