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시흥아카데미 시민평화학교'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2회 시흥아카데미 시민평화학교' 수강생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제2회 시흥아카데미 시민평화학교' 수강생 모집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제2회 시흥아카데미 시민평화학교' 수강생 모집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일상 속 작은 평화의 이야기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관내 고등학생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제2회 시흥아카데미 시민평화학교' 수강생을 오는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시민평화학교는 문학, 미술, 영화, 음악 등 시민에게 친숙한 고전이나 예술작품을 통해 평화에 쉽게 접근함으로써 시민이 일상 속 '평화문화'의 주체로 평화를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강연으로 구성됐다.

한경구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신수원 영화감독, 김창남 대중음악 평론가, 이문영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교수 등 국내 저명한 강사진이 예술과 관련한 주제를 평화의 화두로 삼아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5월 12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1층 대강의실에서 총 7주간 운영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과정을 이수하면 시흥시 평생교육원 및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수강 신청은 시흥시평생학습포털 교육 신청을 통해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