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개최
상태바
대한산악연맹,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산악연맹)대한산악연맹,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개최
(사진제공:대한산악연맹)대한산악연맹,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2022 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이 오늘(6일(금))부터 8일(일)까지, 서울 중랑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열린다.

2014년 목포월드컵 이후 8년 만에 다시 국내에서 개최되는 이번 월드컵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진행된 예매가 일요일 전석이 오픈된 지 15분 만에 매진되는 등 서울에서 처음 열리는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에 대한 인기가 개최 전부터 뜨겁다.

특히, 판매된 티켓의 연령대는 주로 2030세대의 mz세대와 여성층으로 2020 도쿄올림픽 이후 국내에서 개최되는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에 대한 젊은층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세계 최정상급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들의 경기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대회는 2020 도쿄올림픽 컴바인 남자 1위인 GINES LOPEZ Alberto(Spain)과 2020 도쿄올림픽 컴바인 여자 2위인 MIHO NONAKA(일본) 등 2020 도쿄올림픽 남녀 메달리스트 2명과 서채현, 천종원 선수 등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표 간판스타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회로 세계 최정상급 25여개국 3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총 3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볼더링과 스피드 종목으로 구분되어 대회 첫 날인 6일(금)에는 남녀 스피드 예선 및 결승경기가, 7일(토)에는 남녀 볼더링 예선 경기가, 마지막 날인 8일(일)에는 남녀 볼더링 준결승 및 결승경기와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수도의 중심, 서울에서 열리는 첫 번째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인 이번 대회는 일반 관중들도 관람할 수 있는 유관중 대회로써, IFSC(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체 결승 경기를, SPOTV2를 통해서 17시 30분부터 볼더링 결승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