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2년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오픈
상태바
영천시, 2022년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오픈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5.1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과정별 77명 교육생 수료 및 주말 체험반 인기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는 10일 (재)경북테크노파크 그린기업지원센터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에서 2022년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생들의 반 편성, 연간 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교육일정 안내, 교육생들과 강사들 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영천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오리엔테이션 및 착수보고회
(사진제공:영천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오리엔테이션 및 착수보고회

영천시는 지난해부터 경상북도, (재)경북테크노파크와 3자 협약을 맺어 연간 2억원의 사업비로 1인 미디어 스튜디오를 상시 운영하고 전문교육기관을 연계해 수준별 교육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했으며, 주말에는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그 결과 과정별 77명 수료, 주말 체험반 8과정에 115명 참여, 직장인 야간반 2회 운영, 지역 우수기업 선정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지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개최 등 많은 성과로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아 지속적인 교육을 요청하는 의견이 많았다.

신해근 홍보전산실장은 “최근 1인 미디어 산업이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만큼, 1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 기업 마케팅 등 다양한 시너지 창출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