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2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안양시 2022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12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2022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 모집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2022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 모집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평촌아트홀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2년여 만에 재개한다.

2022년 1학기 강좌는 5월 30일부터 8월 20일까지 12주 동안 진행하며 총 26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평촌아트홀 아카데미는 2005년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미술, 음악, 무용, 인문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음악과 미술 아카데미는 실기 중심으로 운영하며 단계별 장좌를 개설해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무용 아카데미는 자세교정부터 무용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론을 중심으로 한 인문 아카데미는 영화, 뮤지컬, 연극, 미술 등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클래식 음악과 피아노 연주가 함께하는 피아노가 있는 클래식 살롱을 비롯해 유럽으로 떠나는 미술관 여행, 영화로 감상하는 뮤지컬과 음악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전 과정은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교육장 내 수강생간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이론 교육은 비말 차단용 가림막을 사용하는 등 보다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여파에도 아카데미 개설에 관한 문의가 많아, 일상 회복 움직임에 발맞춰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철저한 방역과 엄격한 관리 속에서 원활하게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