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적 인성교육강사 등 97명 김석준 교육감후보 지지 선언
상태바
회복적 인성교육강사 등 97명 김석준 교육감후보 지지 선언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13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석준후보캠프) 부산지역 회복적 인성교육단체 지지선언
(사진제공:김석준후보캠프) 부산지역 회복적 인성교육단체 지지선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생명평화교육원 이혜숙 대표를 비롯한 부산지역 회복적 인성교육단체의 인성교육강사 등 97명은 11일(수) 오전 11시30분 부산은행 범내골지점 3층 ‘김석준 캠프’에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 선언에는 생명평화교육원, 비폭력 대화공부모임, 회복적써클 부울경네크워크, 회복적써클 지역별 모임, 둥글게 만나요 평화써클, 평화감수성 교육강사 등이 두루 참여했다.

회복적 인성교육단체 관계자들은 지지 선언을 통해 “학생들의 생활교육은 이제 처벌이 아닌 관계회복과 대화로 전환되는 것이 전국적 흐름”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회복적 서클, 비폭력대화, 평화감수성 훈련을 자발적으로 공부·연구하며 학교·학부모들과 소통해왔다”고 말했다.

회복적 인성교육단체 관계자들은 이어 “우리는 김석준 후보와 간담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인성교육, 생활교육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며 “이 과정에서 김석준 후보의 깊은 이해와 열정, 진정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회복적 인성교육단체 관계자들은 “김석준 후보는 회복적 생활교육의 확산과 교사 연수의 필요성, 회복적 인성교육위원회 설치 등에 공감했다”며 “우리는 회복적 인성교육이 부산교육현장에 뿌리 내려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열망하기에 김석준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복적 인성교육단체 관계자들은 “부산시교육감으로 김석준 후보를 지지하며, 아낌없는 지원과 참여로 함께 할 것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