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성장기 아동 건강 돌봄놀이터 운영
상태바
포항시, 성장기 아동 건강 돌봄놀이터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5.13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들! 우리 ‘아삭아삭’ 건강음식 먹고, ‘폴짝폴짝’ 신나게 뛰어볼까?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2일부터 아동비만 예방관리사업인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성장기 아동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습관을 형성하는 것을 돕고 이를 통해 비만 예방을 실현하는 사업이다. 초등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채소·과일 등 건강식품과 친숙해지고, 신나는 신체활동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놀이형 영양 및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제공:포항시)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습관 형성 돕는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사진제공:포항시)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습관 형성 돕는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올해 사업은 초등학교 저학년이 많은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중 3개소 아동 70여 명을 선정해 실시한다. 이달부터 4개월에 걸쳐 영양프로그램 8회, 신체활동 프로그램 8회를 교육할 예정이며, 사전·사후 신체계측과 설문조사를 통해 사업 효과를 평가한다.

교육은 오감으로 채소·과일 알아맞히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림보놀이 등 아동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아동돌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신체활동 증진을 지원한다.

이재숙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비만은 다양한 질환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사전 예방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성장기 아동 비만 예방 및 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