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들과 함께하는 해외취업 콘서트 개최
상태바
대전시, 청년들과 함께하는 해외취업 콘서트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5.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시청) 청년들과 함께하는 해외취업 콘서트 개최
(사진제공:대전시청) 청년들과 함께하는 해외취업 콘서트 개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오는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해외 취업 특강은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맞춰 대면 특강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특강보다 현장감 있는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날인 17일(화)에는 일본 취업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1부에서는 일본의 지역별 문화적 차이, 일본인의 정체성 등 전반적인 일본문화를 훑어보는 강의가 진행된다. 이후 2부에서 일본의 고용시장, 유망직종 및 기업 인재상 등 구체적인 취업전략에 대한 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18일(수)은 미국과 중남미 취업 특강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미국 생활문화 및 미국 취업에 필요한 기초 소양을 비롯해 중남미 취업시장에 대해 개략적으로 짚어보고, 2부에 미국과 중남미 취업시장, 비자 취득과 관련된 사항 등 자세한 취업전략 및 컨설팅이 준비되어있다.

이번 해외 취업 특강은 대학생 등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날짜를 대학가의 시험 일정과 겹치지 않게 정하였으며, 사전 참가신청서 제출 인원(선착순)에 대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지난 5월 2일(월)부터 시작되었으며, 5월 13일(금)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청 일자리노동경제과(☎042-270-2672) 혹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042-719-8324)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임묵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특강이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