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정기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16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정기회 성황리에 마쳐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정기회 성황리에 마쳐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지난 13일(금) 교육지원청 수리홀에서 ‘2022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정기회’ 2회차가 성료됐다고 밝혔다.

청소년교육의회는 만 10세 이상 18세 이하의 지역 청소년이 권리의 주체로서 교육 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하는 의회민주주의 기구로 2022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는 군포의왕지역 학생자치회 대표, 희망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43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정담회를 위해 학생자치, 교육·진로, 문화·예술, 역사, 인권·평화·환경 총 5개의 상임위원회에서는 의원들에게 상임위원회에 들어온 이유와 올해 하고 싶은 내용 등을 SNS를 통해 사전 조사를 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상임위원회 위원장이 교육장님께 위원회 활동 방향 조언을 듣고 질문을 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이은광 교육장은 “군포의왕 청소년들에게 사회참여활동과 교육정책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제안한 정책을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의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