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체육시설 불법촬영 뿌리 뽑을 합동점검 총력
상태바
시흥시, 체육시설 불법촬영 뿌리 뽑을 합동점검 총력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19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체육시설 불법촬영 뿌리 뽑을 합동점검 총력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체육시설 불법촬영 뿌리 뽑을 합동점검 총력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여러 체육 활동이 증가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불법촬영의 근절을 위해 지난 17일(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관내 체육시설의 불법촬영 합동점검을 진행했다.

시흥시는 이날 시흥경찰서 시흥시니어클럽, 시흥도시공사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관내 어울림센터 내 공중화장실 및 체육관, 수영장 탈의실, 정왕평생학습관, 시흥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탐지장비를 이용해 꼼꼼히 점검했다.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뜸했던 체육시설 이용률이 최근 크게 증가하면서 코로나19 확산뿐 아니라, 불법촬영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중이용시설 점검에 나선 것이다.

이번 합동점검은 불법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조치로 카메라를 이용한 성범죄가 찍고 유포하는 것뿐 아니라, 미수에 그치더라도 중한 범죄라는 시민 인식을 한층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은 지주연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이 참석한 합동점검반원과의 간담회 자리가 마련돼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유재홍 시흥시 여성보육과장은 “앞으로 우리 시 실정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시민감시단을 구성해 자발적인 시민 참여와 범죄인식 개선 캠페인이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