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 대상 ‘GreenWay 프로젝트’ 시행
상태바
포항시, 청소년 대상 ‘GreenWay 프로젝트’ 시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5.19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함께 하는 그린 녹색도시 포항 만들기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를 녹색 생태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추진 중인 포항 GreenWay 프로젝트 등 녹지정책에 지역 청소년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포항 이동고등학교(교장 김중주)는 19일(목) 민주시민동아리 학생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항시 녹지정책에 대한 연구 토론회를 열었다.

이동고등학교 민주시민동아리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의 사회 현안과 관련한 정부와 지자체 정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주체적으로 표현하고 현실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학생동아리이다.

(사진제공:포항시)청소년과 함께 하는 그린(Green) 녹색도시 포항
(사진제공:포항시)청소년과 함께 하는 그린(Green) 녹색도시 포항

이날은 생태도시 조성 및 도시 활성화와 관련한 포항시 정책을 알아보기 위해 포항시의 대표적 녹지정책인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포항 철길숲이 도심 내 방치된 철로에서 도시숲으로 변모한 과정과 온실가스배출권 거래제 등록을 통한 탄소중립의 방안으로 소개되면서, 학생들은 지역정책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동아리를 담당하는 구욱하 교사는 “이번 동아리 연구 활동을 통해 포항시가 추구하는 도시발전 전략과 비전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가 높아졌고, 정책 참여에 관한 관심도 또한 크게 높아져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김응수 그린웨이추진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녹지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며, “포항이 더욱 살기 좋고 쾌적한 도시로 변화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시민동아리는 연구 활동을 통해 포항 그린웨이 프로젝트 등 포항시의 도시활성화 정책을 중심으로 체험워크북을 제작하고 정책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