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평촌 스마트도서관, 인덕원역 4·5번 출구 맞이방에 신설
상태바
안양시 평촌 스마트도서관, 인덕원역 4·5번 출구 맞이방에 신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07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 평촌도서관 스마트도서관, 인덕원역 4·5번 출구 맞이방에 신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 평촌도서관 스마트도서관, 인덕원역 4·5번 출구 맞이방에 신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 평촌도서관이 안양의 네 번째 스마트도서관, '인덕원역 스마트도서관'을 인덕원역 4·5번 출구 맞이방에 신설하고 오늘부터 정식 운영한다.

'스마트 도서관'이란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도서를 손쉽게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도록 설치하는 무인자동화장비를 말한다. 코로나19 등 감염병 환경과 MZ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비대면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안양시는 적극행정을 통해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경기도 도서관 정보화사업'에 선정되어 도비지원(30%)을 통해 '인덕원역 스마트도서관' 구축을 완료했다. 지난 2012년 '범계 스마트도서관'을 시작으로 안양역과 동안구청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 및 운영 중이다.

시는 작년 '범계 스마트도서관'을 신규기기로 교체하는 등 시민들의 도서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경 쓰며 힘써왔다.

'인덕원역 스마트도서관'은 오늘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으며, 인덕원역사 운영시간(05:00~24:00) 중 1인당 2권, 7일 동안 베스트셀러 등 인기도서 500여권을 이용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향후 GTX 정차역으로 확장될 4호선 인덕원역에 네 번째 스마트도서관을 신설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