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멘토제도 추진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멘토제도 추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2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멘토제도 본격 추진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멘토제도 본격 추진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재단 직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문화재단형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멘토제도를 운영한다.

 이번 멘토제도는 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관내 유일의 대학인 한세대학교와 연계하여 예술경영, 문화기획, 평생학습 분야에 진로 비전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티 희망자를 모집하였다.

재단은 영역별 멘토풀을 구축하여 지속적인 지역사회 재능기부 및 나눔문화 확산에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였으며, 학생들의 지원동기, 활동경험, 세부 관심분야를 바탕으로 1:1 멘토-멘티를 매칭하였다.

멘토와 멘티 간의 상호 인사 및 앞으로의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와 의견을 수렴한 21일 대면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영역별 매칭된 멘토와 멘티는 월 1회 활동을 기본으로 기관투어, 일일체험, 직무Q&A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재단만의 전문 재능을 활용한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성기용 대표이사는 “재단의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직원들이 지역사회 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지역 청년들이 문화재단을 이해하고 관심분야를 사전에 배워봄으로써 향후 관련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