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남부발전(주) 합의서 체결
상태바
삼척시, 남부발전(주) 합의서 체결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1.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덕읍 국책사업 주민요구 최대한 관철

 삼척 그린파워 종합발전단지 건설에 따른 원덕읍 지역주민들의 피해보상을 놓고 삼척시와 한국남부발전(주), 원덕읍 국책사업피해보상대책위원회가 합의문을 체결함에 따라 국책사업 추진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삼척시는 주민요구사항을 적극 해결하고자 국책사업지원단(T/F팀)을 원덕읍 현장 파견근무를 시행하는 한편 각 실무대표자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60여 차례의 실무협의를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지난 연말에 삼척시장․한국남부발전본부장․원덕피해대책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삼척시와 한국남부발전(주) 요구사항에 대한 최종 합의서를 체결했다.

 국책사업피해보상대책위는 삼척시와 ▶ 원덕읍 일원에 임대주택 건립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 주민소득증대사업 및 원덕읍 환경개선사업 등 지원사업에 지원금을 지원키로 했으며 ▶ 원덕읍 공영주차장 조성 등 총 22건의 요구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또한 종합발전단지를 조성중인 한국남부발전(주)과는 ▶ 오는 2016년까지 160억원을 들여 종합복지관을 건립하고 ▶ 1·2호기가 건립되는 오는 2015년 12월까지 체육공원을 조성키로 합의했으며  ▶ 또 지역발전금 10억원을 지원하는 등 총 38건의 요구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와 한국남부발전(주)이 주민들의 요구조건에 대한 합의점을 도출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갈등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대형 국책사업으로 지역과 업체가 함께 상생하도록 앞으로 원활한 업무협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가스공사 요구 건에 대해서는 최종 검토 단계에 있으며, 조만간 합의서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