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현동에서 역사도 배우고 환경정화도 하는 봉사활동 어때요?
상태바
아현동에서 역사도 배우고 환경정화도 하는 봉사활동 어때요?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6.3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포구) 우리마을 골목여행 활동사진.
(사진제공:마포구) 우리마을 골목여행 활동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마포구 아현동에 가면 역사를 배우면서 환경정화활동도 같이 하는 색다른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아현동주민센터(동장 안제동)는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동네의 명소를 탐방하고 쓰레기를 줍는 ‘우리마을 골목여행’ 봉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아현동자원봉사캠프에서 고안한 활동 코스는 도보 1시간 30분 내외로 △김익상 의사 본적지 터 △공덕리금표 △서부지방법원 △선통물천 △행화탕 △서활인서 터 등 아현동의 숨겨진 명소 6곳이다. 
 
지난 23일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살고 있는 아현동의 역사에 대해 현장에서 생생하게 들으니 익숙했던 동네가 새롭게 보였다”라며 “동시에 쓰레기를 주우는 환경 정화 활동을 하고 나니 뿌듯했다”라며 체험 소감을 전했다.
 
아현동은 오는 10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우리마을 골목여행’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추후 자원봉사 포털 홈페이지(http://1365.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시 3시간의 봉사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한편 마포구는 지역의 숨은 명소를 활성화하고 주민의 자원봉사 참여로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자 아현동을 포함해 △용강동 △대흥동 △신수동 △서강동 △합정동 △성산1동 등 총 7개 동주민센터에서 ‘우리마을 골목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골목마다 살아 숨 쉬는 역사 이야기를 알리고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우리마을 골목여행’에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현동주민센터(02-3153-65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