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 CEO 경제 포럼 강연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 CEO 경제 포럼 강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경제의 핵심은 문화 콘텐츠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28일 '여성 CEO 경제 포럼'에서 '창조경제 시대 한국 콘텐츠산업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강연했다.

 '여성 CEO 경제 포럼'은 여성 경제인들의 경영능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가 개최하는 행사로 2013년 들어 처음 열린 이날 강연에는 여성 CEO 130여 명과 유관기관 단체장 및 임직원 등 총 150 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연에서 홍상표 원장은 "창조경제란 창의력과 상상력 등 창조적 자산이 상품화돼 새로운 부가가치와 시장, 일자리를 만드는 경제기반"이라고 정의하고 "세계경제의 패러다임은 70∼80년대 산업경제, 90년대 정보경제에서 2000년대부터 이미 창조경제로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홍상표 원장은 이어 "창조경제 시대의 핵심산업은 창조산업이고 창조산업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무기로 한다는 점에서 바로 콘텐츠산업"이라고 강조하면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산업이 창조경제를 제대로 견인할 수 있도록 ▶ 콘텐츠 우수 인력 확보 ▶ 안정적인 투자재원 마련 ▶ 공정거래 환경 조성 ▶ 킬러콘텐츠 육성 ▶ 해외진출 지원 등에 사업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 CEO 경제 포럼'은 국내 경제 산업 주요 관계자 및 경영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급변하는 국내외 정치, 경제, 경영의 흐름을 파악하고 대비하기 위해 매년 4~5회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