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글로벌뉴스통신] 민선8기 원강수 원주시장 취임식이 7월1일(금) 오전 10시, 원주시청 백운아트홀에서 각급기관단체장과 직원, 가족, 친구 등 많은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였다.
이날 취임행사는 원주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사로 김은재 시정아나운서의 사회로 국민의례와 원강수 시장 약력 소개, 윤석렬 대통령 축하 메시지 낭독, 시장에게 바란다 영상물 상영, 원강수 원주시장 취임선서, 취임사, 축하 꽃다발 전달, 축하공연, 모두 다함께 원주시민의 노래를 제창하고 식후 공연으로 노인복지체육대학 농악대 공연, 단체기념촬영 등 으로 구성되어 1시간 동안 진행 되였다.
지난 6월 1일 실시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원주시장 으로 당선된 원강수 시장은 이날 시민과 함께하는 취임식을 통해, 민선8기 시정구호를“새로운변화, 큰 행복, 더큰 원주”로 선정하고, 시정목표는 “경제인이 행복한 원주, 언제나 안전한 원주, 민원인이 웃는 원주, 건강하게 땀 흘리는 원주, 문화를 즐기는 원주, 누구나 평등한 원주”로 정하고 민선 8기 희망의 새 시대 출범을 선포했다.
원강수 시장은 1970년3월 횡성에서 출생하였으며, 원주 대성고등학교와 강원대학교 법과대학 공법학과를 졸업했다. 주요경력은 강원도의회 의원과 재정건전화특위 위원장, YBN 영서방송 보도팀장, 윤석열 국민캠프 강원도 선대위 수석부위원장과 강원도 대변인, 원주시민공감연대 대표로 활동한 바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면서 “새로운 변화, 큰 행복, 더큰 원주”의 희망의 새 시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