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경기도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경기도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 업무협약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7.0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경기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경기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

[경기=글로벌뉴스통신]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 경인지부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에서 주관하는 ‘경기도 탄탄대로 공동캠페인’에 참여하고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6월 30일(목)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탄탄대로 공동캠페인'은 센터와 도내 공공기관, 기업이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각 기관의 지속가능경영(ESG)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는 취지하에 데이터플로깅이라는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데이터플로깅은 사단법인 이타서울에서 운영하는 웹앱을 활용하여 플로깅 활동시간, 쓰레기 수거량 등을 측정해 탄소저감기여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1365 봉사활동 실적도 연계되는 활동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관들은 △ 기후위기 극복을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 탄소중립을 위한 선도적 사업 발굴과 지원 △ 공공기관과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ESG)을 위한 노력 △ 경기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기후 위기 극복, 녹색환경 회복을 위한 실질적 활동 등을 약속했다.

공단 이승학 경인지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은퇴공무원의 공직경험과 재능을 활용한 친환경 봉사활동을 다방면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