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 운영
상태바
과천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0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 운영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 운영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돕기 위해 이달부터 오는 8월 말까지 2개월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고 5일(화) 밝혔다.

시는 정부나 지자체, 민간 등의 도움이 필요함에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소외계층을 집중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일자리를 잃거나 휴업, 폐업으로 생계가 곤란한 가구 ▶중한 질병이나 부상 등 건강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 ▶가족을 잃고 생계가 어려운 가구 ▶빚이나 신용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 취약가구 등이다.

시는 집중 발굴 기간 동안 각 동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과 민·관 협력체계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주민을 적극 발굴해나간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을 활용해 단전, 단수, 사회보험료 체납 등이 있는 고위험 취약계층 가구에 대해서도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도움이 필요한 가구로 발굴된 가구에는 공공·민간복지 자원을 연계해 지원하며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경우는 시 복지정책팀 또는 동 맞춤형복지팀에서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코로나19를 겪는 동안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들은 사회적 관계 단절과 더불어 고금리와 물가상승 등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게 됐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관심을 갖고 주변을 살펴주시기를 바란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각 동주민센터나 시 복지정책과로 꼭 알려달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